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상공회의소] 워드프로세서 실기 한 번만에 가결했습니다 ㅠㅠㅠ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4:54

    친한 친구가 전에 썼던 문장이 쓸데없이 길어서 읽고 싶지 않다고 불만스러워서, 이번에는 되도록 짧게 쓰겠습니다.실업급여인증법을 올릴때도 적었는데.. 감사합니다!!! 노력한 덕분에 허락했어요. 얼마나 운도 따라줬을까요? 실기ㅇ)선우의 점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스로 그대로 하나 00점으로 생각하는 이프니다니다 좋은 게 좋겠어요.​ 워드 프로세서 실기는 필기 허가 후 2년 이내에 응시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초등학생들이 많이 보는 시험이라 시험장에 가도 모두 어린 친구들이라고 들었는데 이게 웬일이야. 어른 전원이었어요. 군인들도 많아 보여서;; 실기시험의 특성상 제가 제대로 문서를 작성했는지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채점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그냥 다운될 수 있다는 이 얘기도 멍하니 본 것 같지만 저는 그냥 사서 집 한 권 샀어요.​


    길칭국 출판사에서 나온 2020나 컴퓨터 워드 프로세서 실기 문제집입니다. 필기할 때 시나 공문제집을 샀고 큰 도움이 되어서 보통 이 글씨로 이어서 시나 공거를 샀습니다. 굳이 시나공고가 아니더라도 어떤 것을 사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사든지 채점 프로그램은 들어 있습니다. 이 문제집은 최대한 예쁘게 써서 알라딘에 최상상태로 되팔았는데. 아마 제가 판본을 구입해서 이 글을 읽는 사람도 있겠죠? 하하, 책을 펴보니 정예기의 기초부터 가르쳐주지만 저는 한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바로 예시 문제 A형에 도전했습니다. 쵸소움 그래서 시간은 빼고 1단 하는 것을 11이 보고하고 보자고 했어요.​ 그러나 결과는..?0점이 나왔습니다. 오자(오자)부터 시작해서 표로 그래프로... 쓸데없이 커치를 예상하여 앞부분으로 돌려놓아서 제가 모르는 것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공략을 보시면 단축키는 필수라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단축키는 다 외울 필요가 없고 보통 상태 표시줄이나 도구 표시줄에서 필요한 것이 어디 있는지 기억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기억하고 두면 좋지만 나중에 잘못 기억 나지 않는다고 급히 표에서 찾지 않으면 안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다만 이 정도는 외어 두는 게 좋겠어요. ​ F7:편집 용지-여백 설정 ALT+L:문자 ALT+T:문단 모양 Ctrl+K, E:프레스기 ​ 문자와 문단 모양은 정예 기정 예기 정예기 자주 쓰기 때문에 꼭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누름틀은 나올 수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보통 외워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B형이나 C형을 우선해서 예문습관을 계속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길친국 문제집에 있던 다의 예문을 1회씩 습관으로 다음과 같은 점수가 좋아지고 계속 통과 점이 몹시서 도전했습니다. (A형은 B,C형의 기본형태이므로 따로 하지 않아도 될것 같지만 사감키우기에는 좋습니다) 그런데 이 채점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보통 기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실제 시험과 차이가 있는데요.실제로 시험 볼 때의 주의 사항을 알립니다. ​ 1. 예시 문제와 그래프와 그림의 위치가 다른데, 좌표는 제대로 들었습니다.감점 요소입니다. 그래프나 그림을 삽입할 때 위치를 잘못 잡은 경우입니다.명확화한 뒤 올바른 장소에 붙이고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2. 채점 프로그램에서 띄어쓰기에서 자꾸 감점이 나옵니다.문제집을 만드는 곳에서 문제를 만들 때 생기는 오류로, 실제 시험 때는 따로 관계가 없습니다. 채점 프로그램에서 감점이 나오면 가볍게 무시하세요. (문장이 길어지면서 개행되는 과정에서 띄어쓰기가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자주 나옵니다.) 물론 예제와 만든 화면이 똑같이 보인다는 가족의 근원입니다. ​ 3.m²을 입력할 때 틀리다고 나옵니다.- "글자 모양" 창에서 속성 - 위의 첫 글자를 선택하고 입력하세요. 다행이도 이 문제는 제가 시험 때 나오지 않 슴니다;;​ 4. 각주를 제대로 한 것 같은데 감점이 나옵니다.예제에서 각주에 표시된 동그라미가 숫자까지 포함되어 있는지, 글자만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1)(에규루)<에규루에만 폰트 설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1)에규루)<1)에규루에 폰트 설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 ​ ​ 기타 신경을 써야 할 점 ​ 1. 신분증!!!꼭 두고 오는 사람은 슴니다. 제발 신경 좀 씁시다.수험표는, 최근에는 앱으로 확인되어 괜찮슴니다.2. 시험장에는 20분 전 도착하여 컴퓨터의 상태를 확인한다.키보드가 잘 눌리지 않거나 화면이 이상하면 바로 교환 요청을 하세요.3. 시험장 주의 사항 꼭 듣기.꼭 예기라는 걸 골라주고 나중에 항의하는 사람이 있었어요.4. 표 중간 정렬 잊지 예기기 5. 캡션 입력 잊지 예기기 6. 양쪽 정렬 또는 좌측 정렬한지 확인한다.7. 쓰기가 잊지 예기기. 절대적 띄어쓰기로 한다.예기 8. 표 기준에 의한 줄 잊기 예기.​ ​ 나는 습관 할 때 ​ 한글과 영어 전체 적->번부터 차례로 하는 비결로 슴니다.블로그를 보면 "다 한 것은 볼펜으로 뽑고 있다"고 했는데 시험장에 가니까 "볼펜은 꺼내 놓자", "이야기하라"고 하더군요.​


    >


    자주 풍속한 끝에 멋지게 한번에 통과했어요~굉장한 자격증은 아니지만 스스로 뭔가 할 수 있었다는 기쁨이 큽니다 흐흐흐흐


    댓글

Designed by Tistory.